.

내가 책방의 주인이 되다니_마이크 본문

Interest/Book

내가 책방의 주인이 되다니_마이크

유리병속하늘 2021. 10. 11. 15:03

내가 책방의 주인이 되다니

마이크 / 스토리지북앤필름 / 초판 2018년 9월 17일

 

내가 책방의 주인이 되다니

 

이태원 독립서점에서 만난 이책. 마음속에는 늘 언젠가 책방의 주인이 되길 바라는 작은 꿈을 가지고 있는 1인으로써, 제목만으로 덥석 이 책을 구입할 수 있었던 끌림이 있었다.

많은 독립서점은 저마다의 철학을 가지고 서점을 운영한다. 그들간의 커뮤니티를 유지하면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고, 좋아하는 일을 해나가는 걸 보면서, 나도 언젠가 저렇게 서점을 운영하고, 지역의 커뮤니티를 형성시키고 그러지 않을까?

수많은 꿈, 버킷리스트 중 하나를 잠시 상상하며 책을 샀고, 읽는 내내 즐거운 상상을 했었다.

 

수기, 수필은 내가 제일 잘 읽히는 분야인 것 같다. 사람들의 이야기를 좋아하고, 관심이 많은 나는 마이크 작가의 문체에 흠뻑 빠졌었다. 

 

아, 이책은 흠.. 오래 내 책장에 두고싶은 그런 책이다.

 

목차

디지털 카메라와 필름 카메라 / 카메라 스토리지 / 양재동 공간 / 오프라인 공간과 뱅크런 / 그래야 후회가 없을 것 같아서 / 밥벌이를 할 수 있을까 / 잠시 번외 이야기를 하자면 / 퇴사 준비

이럴 땐 이런 책 #1
뭘 하고 싶은지 찾고 있는 동생 / 마가진가씨 / 첫번째 사진집 / 첫번째 입고 / 재입고! / 새 직장 / 독립출판물만 파는 마켓 / 14년 가을, 도쿄아트북페어

이럴 땐 이런 책 #2
밀접한 관계는 되어 있지만 간여하지 않는, / 책방들의 책방 / 책방 운영 / 오늘의 기분 / 마켓 후 재진 씨 / 리틀 프레, 6699프레스 / 손으로 만든 책의 공간 / 춘천, 인문학 카페 36.5도 / 테이크아웃드로잉과 치웃 / 첫번째 퍼블리셔스 테이블 / 추석으로 / 상경한 오월의 방과 귀향하기 전 들린 태재 / 오키로 사장님과 은지 씨 / 해방촌과 추석 / 추석과 이북식 녹두전

이럴 땐 이런 책 #3

계동 무사 책방과 요조 그리고 종수 씨 / 해말라야 / 코코넛 레코드 / 테이크아웃드로잉 책집 전시와 그라치아 매거 / 아무것도 하지 않겠다는 결심의 유효함 / 컨셉진 29호 / 곧 8년, / 마이크, 마 사장 / 또다시, 언리미티드 에디션! / 연관 책방 / 해방촌 이전 / 해방촌 / 직장 / 해방촌 이웃들 / 성장시킨 사람들 / 바캉스 / 무서운 얼굴 / 아와 어 / 두통 / 상 / 나초, 에딧, 그리고 요조 / 기억 / 영화 / 휴일을 정말 휴일처럼 / 안면인식 / hbc / 어떤 책방으로부터의 행운의 이메일 / 나의 에너지의 근원은 어디인가 / 36개월, 해방촌 / 지난 밤에 / 어떻게 할 거야? / 독립출판물을 만들면서
이럴 땐 이런 책 #4
두 번째 책방을 준비하며, / 적게 벌면 행복하기 어렵쥬 / 곧, 열살 / 꼭 그렇게 말해야 할까? / 어느새 2월, 변영근이 그리고 무명 / 어느새 2월, 제주 / 어느새 2월, 이제 일을 합시다 / 어느새 2월, 무사무사 / 어느새 2월, 무명 이튿날 / 해방촌 이웃, 오랑오랑책은 어떻게 만드나요? '기획' / 책은 어떻게 만드나요? '디자인과 인쇄 / 독립출판물은 어떻게 파나요? / 성수동 / 언더그라운드 마켓 /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, / 메시지 기계 / 문을 열기까지, /| 오늘 아침 / 6118 / 덤프트럭과 코끼리 / 물에 빠진 사람은 물에 빠진 채로 / 몇 살이에요? / 남해에 다녀오면서, / 독립출판과 독립책방 팟캐스트, '스몰 포켓' / 돈 받고 여행가는 일 / 시시때때 특별활동
나가며, 고마운 사람들,

 

마치며, 나의 꿈 중 하나인, 독립서점 준비 링크를 몇개 남겨본다, 상상은 늘 즐거우니까

 

https://m.post.naver.com/viewer/postView.nhn?volumeNo=16209655&memberNo=2978221 

 

'책방, 내가 차려도 잘 될까?' 잘 나가는 책방의 주인이 되는 법

[BY 효형출판] 제주도에서 책방을 운영하고 있는 요조씨의 에세이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. 책을 읽다...

m.post.naver.com

https://m.post.naver.com/viewer/postView.nhn?volumeNo=12410981&memberNo=2978221 

 

나도 ‘이것’만 있으면 동네 책방 주인이 된다?

[BY 효형출판] 나도 ‘이것’만 있으면 동네 책방 주인이 된다? 여행 서점 <일단멈춤>을 운영했던 송은정 ...

m.post.naver.com